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캠핑-산길

[의정부안과] 의정부에서 가장 오래된 성모안과 당뇨합병증 검사 진행, 안구건조증 진료 후기

by 아프닥 간호조무사 2024. 9. 12.
반응형

 

의정부성모안과

위치: 경기 의정부시 평화로 561

의정부중앙역 1번 출구에서 390m

 

진료시간: 평일 진료 0900~18:00

토요일 진료 09:00~13:00

점심시간: 오후 1시~2시

일요일 정기휴무

 

대표전화:  031-856-1114

주차: 건물 앞, 주차 편하고 좋음

 

2024년 9월 16일~18일 추석 연휴 휴무

 

 

 의정부성모안과 진료과목

*백내장
*노안 교정

*당뇨망막병증

*녹매장

*안구건조증

*소아안과/드림렌즈

 

내돈내산 좋았던 점: 단독 건물이라 주차가 건물 바로 앞에 가능해서 좋았어요, 접수 직원들은 보통 정도의 친절함에서 약간 부족함이 보였고요, 어르신들이 많이 오는 안과인데 루틴적인 멘트와 안내만 하는 느낌이었어요. 안과 내부가 깨끗하고 한눈에 잘 보이는 구조였구요, 진료와 검사가 막힘없이 빠르게 잘 진행되었어요. 

 

갑자기 남편이 눈이 따갑고

가렵고 힘들다고 하네요.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성모안과가 생각났어요.

의정부에서 오랫동안 안과로 진료를

하던 곳이라 바로 생각이 나더라고요.

 

엄마도 여기서 백내장 수술을 하셔서

전화해 보니 예약 없이도 진료 가능하고

많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바로 출발했어요.

오늘은 가을비가 오고 있네요.

 

 

2층 진료실 로비 모습입니다. 의료진 3명 진료 중

 

안구건조증 요인

 

눈물 생성이 부족하거나 증발이 많아지면서

안구건조증이 발생한다고 해요

 

눈물막은 기름층, 수성층, 점액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 하나라도 이상이 생기면

눈물이 쉽게 마릅니다.

 

남편이 당뇨도 있어서 당뇨합병증 검사도 했어요. 비용은 5만원정도 나왔어요.

 

안구건조증 환경 요인

안구건조증은 눈의 집중이

필요한 경우 증상이 악화된데요.

 

남편이 태블릿을 너무 많이 봐서

증상이 더 심해진 듯해요

 

또 올해 여름이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아직도 밤새 틀고 자거든요.

 

안구건조증은 에어컨등으로 생활환경이

건조하거나, 연기나 먼지, 찬바람 등에 자주

노출되어도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검사 다 하고 진료실 모습입니다. 안약처방 주시고 적외선 눈치료하고 가라고 하네요.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TV 등

디지털 기기를 오래 사용하거나,

독서, 근거리 작업 등 집중력을 요하는 경우

무의식 중에 눈 깜빡임 횟수가 줄어

안구 건조증이 생기기 쉽다네요

 

 

 

접수로비 모습입니다. 양원장님께 진료 받았어요.

 

안구건조증 치료

안구건조증 치료는 안구 윤활제를 넣거나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고요

스테로이드 안약, 비스테로이드성 면역조절제 안약,

분비촉진제 안약, 경구 항생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은 집이나 사무실에 가습기를 설치하고

40~50분 정도 컴퓨터 작업을 했다면, 잠시 나가서 휴식을

취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안약을 변경해서 사용해 보라 주치의가 

얘기했으니 일단 한번 써보고 호전 안되면

약제 변경하려 다시 진료 가야겠어요.

 

반응형